메인베너 메인베너 메인베너 메인베너
서브배너텍스트
메인베너 메인베너 메인베너 메인베너
서브배너텍스트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032 작성일 2018-07-16 10:16:35
“이주민 선교에 더 큰 관심 필요”

해선위·선교부·농어촌부·군선교부 비전 간담회

 


 

총회 선교국 관련 비전간담회는 지난 7월 6일 총회본부에서 열렸다.

이날 윤성원 총회장과 해외선교위원장 이형로 목사, 선교부장 최하용 목사, 농어촌부장 김기선 목사, 군선교부장 홍은해 목사 등이 참여해 주요 사업과 발전안을 논의했다.

먼저 선교부와 관련해서는 몇 년 간 진통을 겪었던 지방회 분할 절차를 정식으로 마련하자는 제안이 나왔다. 또한 교회성장 및 교회개척에 대한 정책 마련의 필요성도 요청됐다. 선교부장 최하용 목사는 “작은교회 목회자 연수 등 교회성장과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외 교회 성장을 위해 국선위와 해선위 등과 협력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어촌교회 목회자 자녀교육 지원 문제도 중요하게 다뤄졌다. 농어촌부장 김기선 목사는 “매 학기 약 14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재정이 모자란 것이 현실”이라며 “아현학사와 강동학사 등 농어촌교회 목회자 자녀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에도 지원금을 더 높여야 한다”고 요청했다. 또한 농어촌교회 자립을 위한 도농직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음을 보고하고 교단 차원의 관심을 당부했다.

군선교부는 군목후보생에 대한 대안과 지원을 주요 관심사로 다뤘다. 군선교부장 홍은해 목사는 “아쉽게도 지난 해 군목 합격자를 한명도 배출하지 못했다”며 “예장합동은 군목 출신의 목회자가 2년 간 학생들과 합숙하며 공부한 결과 13명을 배출했는데 우리도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홍 목사는 최근 서울신대에서 군목 후보생 8명이 합숙을 시작했음을 보고하고 격려와 지원을 당부했다.

해외선교위원회는 국내 이주민선교를 준비 중임을 보고했다. 위원장 이형로 목사는 “이주민 220만 명 시대인데 이들이 한국에 있는 동안 전도하고 양육하면 본국에 돌아가서 기독 리더가 될 수 있다”며 이주민 선교에 적극 나설 뜻을 밝혔다. 북선위는 북한선교사 양성과 통일 후 북한교회 재건 계획을 밝혔다.

윤성원 총회장은 간담회에서 “국내외에서 교회를 세우고 복음을 전하기 위한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제112년차 총회가 국내를 넘어 세계에 희망의 미래를 전할 수 있도록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성결신문(http://www.kehcnews.co.kr)